군포 속달동 갈치저수지 주막 보리밥
본문 바로가기
일상 생활 지식 정보

군포 속달동 갈치저수지 주막 보리밥

by 희림* 2022. 7. 28.
반응형

 

수리산이 감싸고 있는 군포 속달동 갈치저수지 바로 앞에 위치한 주막 보리밥 식당은 털레기 수제비와 보리밥 및 주꾸미 메뉴가 유명한 곳으로 평일과 주말 관계없이 대기가 있는 소문난 맛집입니다. 안양, 안산, 반월호수, 대야미에서 근교로 식사하러 가기 좋은 주막 보리밥 식당의 주차와 메뉴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.

 

주막-보리밥-식당-앞-주차장-입구에-빨간색으로-적혀있는-입구-안내판
군포 속달동 갈치저수지 주막보리밥

군포 주막 보리밥

주소 : 경기 군포시 속달로 108 (지번 : 속달동 66-8)

영업시간 : 매일 11:00 ~ 21:00

휴무 : 없음

대표번호 : 031-501-6677

주차 : 식당 정문 앞 주차장

 

주막 보리밥 메뉴

털레기는 2인 또는 3인부터 주문 가능하고 그 외 메뉴는 1인 주문 가능합니다. 가격은 메인 메뉴 보리밥, 털레기, 주꾸미 볶음, 제육볶음, 코다리 구이, 도토리묵, 녹두전, 국밥 등 대부분 11,000원 ~15,000원대이며 그 외 주류 및 음료수, 공깃밥, 추가 된장찌개, 포장 된장찌개 메뉴가 있습니다.

갈색-벽에-짙은-갈색에-흰색-글씨로-적혀있는-메뉴-안내판
군포 주막 보리밥 메뉴

주막 보리밥 군포점 위치 및 특징

(1) 갈치 저수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. 반월호수 맛집으로 검색하고 찾아가셔서 갈치 저수지를 반월호수와 헷갈려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.

(2) 식당 바로 앞 넓은 주차장

(3) 털레기 수제비와 보리밥이 맛있는 식당으로 유명하고 주꾸미와 코다리 메뉴도 주문 테이블이 많이 보였습니다. (함께 나오는 반찬 중 된장찌개는 건새우가 들어가 맛있다는 평이 많습니다.)

(4) 평일과 주말, 점심시간과 관계없이 항상 사람이 많습니다.

(5) 대기할 때 진동벨을 주고 좌석도 빨리 빠지는 편으로 시스템이 편리하게 잘 돼있습니다.

(6) 2층 대기실과 주차장 위쪽으로 대기하며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.

(7) 화장실 : 주차장에 있는 남, 여 구분 화장실과 식당 내부 2층 복도에 남녀 공용 1인 화장실

 

털레기 뜻

'여러 가지 재료를 모두 모아 털어 넣는다'라는 뜻으로 육수에 재료를 전부 털어 넣고 끓여 먹는 음식입니다.

 

 

 

 

주문한 메뉴

여자 2명이 주문한 메뉴로 보리밥과 공깃밥을 추가하지 않은 주꾸미 이렇게 두 가지면 충분한 양이었습니다. 3번 정도 방문했는데 이 두 메뉴가 맛있어서 제일 유명한 털레기 수제비를 아직 맛보지 못했습니다.

 

갈색-나무-테이블-위에-놓여있는-보리-비빔밥과-된장찌개-무채-열무김치-브로콜리-상추-반찬
보리밥 메뉴

 

주막 보리밥 장점

(1) 안산, 군포, 대야미, 안양에서 부담 없이 갈 수 있는 근교의 유명 맛집

(2) 수리산에 둘러싸여 있으며 조용하고 눈이 편안한 산과 갈치 저수지 풍경

(3) 편리한 주차

(4) 날씨가 좋은 날은 자전거 라이딩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.

(5) 친절한 직원분들

 

옅은-갈색-밑-받침과-검정색-주물-팬에-올려있는-주꾸미-메뉴
주꾸미 메뉴

교통편

(1) 대야미 역에서 택시 이용하는 경우 

약 5분 (2km) 택시비 약 3,800원 ~ 4천 원 

(2) 반월호수에서 택시 이용하는 경우

약 6분 (3km) 택시비 약 4,500원 내외

(3) 대야미 역에서 마을버스 1-1, 1-2번 갈치호수 정류장 하차

 

단점

(1) 도심에서 택시 타고 가는 경우 다시 나올 때 시간대에 따라 카카오 택시 등을 부르기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.

(2) 버스를 이용하는 경우 더운 날씨 또는 추운 날씨에는 대기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. (버스 정류장 표시는 작은 푯말 기둥)

(3) 식당 바로 옆에 위치한 카페 외에는 수리산 속달동 아예 안쪽 지역으로 더 들어가거나 반월 호수 쪽으로 가야 합니다.

 

털레기 수제비로 유명한 이곳은 갈치 호수 바로 앞에 있어서 찾기 쉬운 편이며 군포 수리산 근교에서 조용히 식사를 하고 싶을 때 맛집을 찾으신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손님층은 가족 단위, 커플, 동호회 모임으로 2인에서 6인까지 다양하게 많았습니다.

 

 

반응형

댓글